11.1.0/직업 및 플레이어 간 전투 변경점

250327 직업 및 플레이어 간 전투 조정.

장미저택 2025. 3. 27. 12:04

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다음주 직업 및 플레이어 간 전투 조정.

2시즌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신화 레이드가 모두 클리어 된 지금, 우리는 모든 종류의 그룹 콘텐츠에서 과도하게 강력하거나 약한 직업 및 전문화에 대한 조정을 하려 합니다. 한국 기준 이 변경점은 3월 27일 목요일 예정된 주간 점검 후 적용될 예정입니다.


직업.

죽음의 기사.

  • 냉기 -
    • 모든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악마 사냥꾼.

  • 복수 -
    • 반사의 쐐기의 무기 막기 증가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드루이드 -

  • 조화 -
    • 천벌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별빛쇄도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엘룬의 대행자 -
      • 달의 부름의 별빛성광 공격력 증가가 100%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 수호 -
    • 발톱의 드루이드 -
      • 섬뜩한 상처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강화된 변신술의 휘둘러치기 공격력 증가가 6%에서 12%로, 짓이기기 공격력 증가가 1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기원사 -

  • 황폐 -
    • 하늘의 기민함 특성을 배웠을 때 파열의 마지막 틱이 이 특성의 효과를 받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네룹아르 티어 세트가 너무 강해서 플레이어들은 언더마인 티어 세트를 끼기 꺼려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네룹아르 티어 세트의 파워를 낮추고 언더마인 티어 세트의 파워를 증가시키고자 합니다
    • 네룹아르 4세트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4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 언더마인 2세트 효과의 산산이 부서지는 별의 효과가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언더마인 2세트 효과가 25%만큼 더 자주 발동합니다.
    • 언더마인 4세트 효과의 공격력 증가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증강 -
      • 개발자의 한 마디: 마지막 조정 후, 우리는 증강의 지원 능력에 만족했습니다. 그것이 이 전문화의 장점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피해 기여도는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낮았습니다. 우리는 지원 기여도를 더 늘리지 않으면서 전반적인 파워를 높히고자 개인 피해를 늘리려 합니다.
    • 모든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보존 -
      • 개발자의 한 마디: 네룹아르 티어 세트가 너무 강해서 플레이어들은 언더마인 티어 세트를 끼기 꺼려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네룹아르 티어 세트의 파워를 낮추고 언더마인 티어 세트의 파워를 증가시키고자 합니다.
    • 네룹아르 4세트의 중첩당 강화 주문의 치유 증가가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 모든 공격력과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영혼 만개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활력의 불꽃의 마나 소모량이 5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보존 기원사의 파열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보존 기원사의 살아있는 불꽃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냥꾼.

  • 야수 -
      • 개발자의 한마디: 야수 사냥꾼은 만족할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나, 몇 가지 버그 수정과 더불어 삶의 질 문제를 해결하고자 몇 가지 조정을 하려 합니다.
    • 어둠 순찰자 -
      • 검은 화살의 주기적인 효과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14초로 증가합니다.
      • 부패의 사격이 검은 화살의 주기적인 효과가 부여되지 않은 적을 우선시합니다.
      • 부패의 사격이 발사하는 추가 검은 화살이 2발에서 4발로 증가합니다.
    • 무리 인도자 -
      • 솔선수범이 무리 인도자의 멧돼지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격 -
      • 개발자의 한 마디: 어둠 순찰자의 파워가 계상보다 낮았기에 이 파워를 끌어올리고자 조정을 하려 합니다. 환상통이 매력적인 피해 소스가 되어 쐐기돌 던전 및 광딜 상황에서, 특히 정조준 및 부패의 사격과 결합할 때 보다 실험해볼 가치가 있는 특성이 되기를 바랍니다.
    • 폭발 사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연발 공격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갛비낟.
    • 어둠 순찰자 -
      • 검은 화살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검은 화살의 주기적인 효과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14초로 증가합니다.
      • 환상통의 복제 피해가 8%에서 24%로 증가합니다.
      • 황폐의 화약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부패의 사격이 검은 화살의 주기적인 효과가 부여되지 않은 적을 우선시합니다.
  • 생존 -
      • 개발자의 한마디: 우리는 생존 사냥꾼의 무리 인도자 파워를 증가시켜 이 영웅 특성을 더 매력적이게 만들고자 합니다.
    • 모든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무리 인도자 -
      • 절실한 소환장의 살상 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 곰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멧돼지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무리의 인도자의 포효의 지속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합니다.
      • 솔선수범이 무리 인도자의 멧돼지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마법사.

  • 비전 -
    • 모든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화염 -
    • 모든 공격력이 3%만큼 감소합니다.
  • 냉기 -
    • 모든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수도사.

  • 양조 -
    • 모든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언더마인 세트 효과인 후려차기 추가 피해가 150%에서 250%로 증가합니다.
  • 운무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운무 수도사의 전반적인 공격력을 감소시키면서 비교적 치유량은 그대로 두려고 합니다. 회전 학다리차기의 운무 수도사의 다른 능력에 비해 약했기에 이 변경사항과 함께 증가시키려 합니다.
    • 모든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비취불꽃의 가르침의 전이량이 160%에서 215%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전 학다리차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깨어난 비취불꽃의 치유량이 110%에서 120%로 증가합니다.
  • 풍운 -
    • 모든 공격력이 4%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날카로운 바람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성기사.

  • 신성 -
      • 개발자의 한 마디: 신성 성기사의 힐량은 목표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반적인 상향과 함께 특히 더 큰 효과를 내고 싶은 몇몇 주문의 파워도 증가시키려 합니다.
    • 모든 치유량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영광의 서약 및 영원의 불꽃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여명의 빛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빛의 반사의 광역 치유량 및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빛의 반사의 단일 치유량 및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정의의 방패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징벌 -
    • 최후의 선고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사제.

  • 수양 -
    • 관용의 속죄 시 받는 피해 감소가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 속죄의 치유량이 35%에서 32%로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신성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의 신성 사제 조정 목표는 약한 주문과 특성의 치유량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예언자의 생존력을 개선하고자 추가 조정을 하려 합니다.
    • 치유의 기원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의 기원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소생의 치유량이 60%만큼 증가합니다.
    • 빛샘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신성한 환영의 공격력 및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신성한 불꽃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새로워진 신념의 소생이 부여된 아군에 대한 치유량 증가가 6%에서 10%로 증가합니다.
    • 소생 강화의 소생 치유량 증가가 60%에서 120%로 증가합니다.
    • 예언자 -
      • 선제적 조치의 소생 지속시간 증가가 2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예방의 기술의 회복의 기원 치유량 증가가 2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예방의 기술의 성스러운 일격, 신성한 불꽃, 신성한 폭발의 공격력 증가가 2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암흑 -
    • 모든 공격력이 3%만큼 감소합니다.

도적.

  • 암살 -
    • 네룹아르 2세트의 최대 중첩이 10번에서 5번으로 감소합니다.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절단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매복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술사.

  • 정기 -
      • 개발자의 한 마디: 정기 주술사의 단일 파워는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낮았습니다. 그리고 2시즌에서 태고의 파도는 무기력해보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 핵심 주문의 파워를 증가시키고 태고의 파도의 공격력 및 소용돌이 생성량을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번개 화살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얼음격노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냉기 충격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태고의 파도의 소용돌이 생성량이 3에서 12로 증가합니다.
    • 태고의 파도의 공격력이 500%만큼 증가합니다.
  • 복원 -
    • 모든 치유량이 3%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언더마인 2세트 - 보험!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언더마인 2세트 - 쇄도하는 토템 사용 시 토템 재배치를 사용하면 보험!이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흑마법사.

  • 악마 -
    • 모든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전사.

  • 방어 -
    • 방패 밀쳐내기의 공격력이 5%만큼 감소합니다.
    • 거신 -
      • 숙련된 공격의 방패 밀쳐내기 및 복수의 공격력 증가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일기당천의 적 대상 당 공격력 증가가 5%에서 3%로 감소합니다.
      • 전투의 해일의 중첩당 복수 공격력 증가가 10%엣허 7%로 감소합니다.
    • 산왕 -
      • 태산의 힘의 방패 밀쳐내기 공격력 증가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이번주에 평전제 전장과 전장 대공세에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를 추가하여 교착 상태가 발생할 경우를 줄이려 합니다. 이는 평점제가 아닌 무작위 전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2대2 투기장에는 양 팀에 힐러가 있으면 전투가 늘어지므로, 치유량을 감소시켜서 승부를 빠르게 볼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평점제 전장 및 전장 대공세에서 모든 치유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2대2 투기장에서 모든 치류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죽음의 기사.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일부 파워가 약한 능력의 피해를 증가시키는 한편, 다른 근접 전문화에 대한 죽음의 기사의 방어 능력을 개선시키려 합니다.
  • 피로 벼려낸 방어구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하고, 받는 물리 피해 감소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생명력 35% 미만인 대상에게 사용하는 영혼 수확자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합니다.
  • 혈기 -
    • 산레인 -
      • 플레이어 가 전투에서 흡혈의 일격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부정 -
    • 산레인 -
      • 플레이어 가 전투에서 흡혈의 일격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 조화 -
      • 개발자의 한 마디 - 우리는 조화 드루이드의 여러 주문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한편, 폭딜 때 숲의 조화의 의존도를 낮추려고 합니다. 또한 우리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광포한 재생력의 효과 감소를 삭제하여 생존율을 높히려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달빛섬광과 태양섬광의 공격력이 33%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더 이상 광포한 재생력의 치유량이 38%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 숲의 수호자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숲의 조화의 공격력 증가가 8%에서 4%로 감소합니다.
  • 야성 -
    • 불휴의 추적(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이동 속도 증가가 4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무시무시한 발톱(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받는 치유량 감소가 20%에서 16%로 감소합니다.
  • 회복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더 이상 광포한 재생력의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마법사.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마법사의 방어력과 기동성을 약간 감소시키려 합니다. 특히 비전 마법사에 대해서 말이죠. 과부화된 방벽은 우리가 보고 싶어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5초의 지속시간은 이 특성이 우리가 원하는 게임 플레이, 즉 이 보호막이 만료될 때까지 기다려 공격을 계속하는 것을 하기에 너무 길다고 생각됩니다. 이를 변경하고자 지속시간을 줄이려 합니다. 또한 생존율이 너무 높았기에 방어 능력의 파워를 낮추려 합니다.

과부하된 방벽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방벽 확산의 효과가 50%입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보호막 충전의 효과가 33%입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시간의 속도의 효과가 50%입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속의 주문의 효과가 50%입니다.

  • 비전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시간 전환의 이동 속도 증가가 2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비전 쇄도의 주문력 증가가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비전 쇄도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주문 술사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매끄러운 주무 투척의 효과가 50%입니다.
  • 냉기 -
    • 주문술사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매끄러운 주무 투척의 효과가 50%입니다.

사냥꾼.

  • 사격 -
    • 검은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언더마인 4세트 효과가 5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수도사.

  • 운무 -
      • 개발자의 한 마디: 운무 수도사의 일반적인 치유량은 비취 강화 조정 후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여러 플레이어를 치유할 때 치유량 감소를 줄이고자 천신의 도관이 강력한 쿨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나 재생 감소가 50%에서 4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천신의 도관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생기충전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포용의 안개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소생의 안개의 치유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풍운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천신의 도관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지막 황제의 축전기의 중첩당 찌릿찌릿한 비취 번개의 공격력 증가가 400%에서 30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날카로운 바람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성기사.

  • 눈부신 빛이 더 이상 주기적인 피해로 인해 해제되지 않습니다.
  • 신성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성 성기사의 신의 가호가 받는 피해를 추가로 5%만큼 더 감소시킵니다.
  • 징벌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징벌 성기사의 플레이어 간 전투 파워 감소 효과 중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일부를 제거하려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응징의 격노의 공격력의 공격력 및 치유량 증가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심판의 칼날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가호의 받는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사제.

  • 수양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수양 사제의 급할 때 치유 능력, 세트 효과에 약간의 조정을 하고, 전투 시 마나가 더 중요한 자원이 되게 하려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나 재생 감소가 30%에서 45%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사도의 치유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언더마인 4세트 효과가 5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신성 -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 사항과 직업 변경점 사이에서 우리는 신성 사제의 지속 치유와 마나 재생을 개선하려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나 재생 감소가 65%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치유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빛의 권능: 평온의 치유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빛의 권능: 신성화의 치유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회복의 기원의 치유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도적.

  • 무법 -
    • 무법 도적의 선제 조치의 기절 시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4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그리고 교란의 기력 소모량 감소가 3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주술사.

  • 정기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게임 전체적으로 정기 주술사의 단일 딜 능력을 증가시키려 하고, 소용돌이 생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태고의 파도가 더 위협적인 주문이 되었기에 더 많은 킬 기회를 마련할 것입니다.
    • 폭풍인도자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고양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의 목표는 고양 주술사의 전반적인 지속 피해를 늘리며 폭딜을 줄이는 것입니다. 또한 치유의 파도와 한랭의 일격을 강화하여 생존력을 증가시키려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일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바람의 일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번개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한랭의 일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한랭의 일격의 적 이동 속도 감소가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태고의 폭풍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질풍의 공격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폭풍인도자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 고통 -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언더마인 4세트 효과의 불안정한 고통이 퍼지는 인원이 3명에서 2명으로 감소합니다.

전사.

  • 무기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가 원하는 만큼 마무리 일격, 칼날폭풍, 쇄파의 공격력이 강하지 않으므로, 우리는 이 공격력을 증가시키려 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칼날폭풍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쇄파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